르노 아르카나(Arkana) 26년형 출시
- 정과장
- 5월 2일
- 3분 분량
최종 수정일: 5월 4일
Arkana
esprit Alpine

아르카나가 스포티한 SUV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반짝이는 블랙 크롬으로 마감된 비대칭 다이아몬드 패턴의
전면 그릴과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후면 램프가
더욱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Alpine 감성을 담은 버전에서는 아드레날린이 더욱 고조됩니다.
다크 크롬 레터링, 전면 펜더의 Alpine 배지,
그리고 18인치 휠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실내공간은 바이오소재 텍스타일과 프리미엄 마이크로 화이버 소재의 전용 시트, 그리고 블루 스티치와 Alpine 로고가 더해졌으며, 블루, 화이트, 레드 스티치로 마감된 열선 스티어링 휠까지, 아르카나의 독창성을 잘 드러냅니다.

2열 폴딩 시트

2열 시트를 원하는 대로 접어서 활용하면 트렁크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음역 별로 세분화된 9개 프리미엄 스피커(서브우퍼 포함)가 들려주는 최상의 음질로, 전 좌석 어디에서나 콘서트 홀 같은 생생함을 재현하여 듣는 즐거움을 한 차원 높여줍니다.

9.3" 디스플레이와 openR link
9.3" 디스플레이와 openR link를 통해 간편하게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로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해 앱, 재생목록, 연락처는 물론 즐겨찾기 기능까지 손쉽게 사용하고, 마이 르노 앱과 스마트 워치 앱으로 원격으로도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F1 기술력
Renault F1 머신에 적용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15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이 집약되어
도심에서도, 고속도로에서도 탁월한 주행감을 선보이며,
출발할 때부터 배터리 주행으로 빠른 가속이 가능합니다.

르노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이 집약된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6L 가솔린 엔진과 2개 모터가 조합된 복합 동력 시스템을 갖췄습다. 시속 50km 이하 도심 주행 때 최대 75%까지 'EV 모드'로 주행 가능해 연료 소비량을 최소화합니다. 탁월한 연비를 자랑하는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모두 활용하는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는 특히 도심 구간에서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공인 연비는 17인치 기준으로 도심 17.5km/l, 고속도로 17.3km/l로 17.4km/l의 복합 연비, 18인치 타이어의 경우 도심 17.4km/l, 고속도로 16.6km/l로 복합 17.0km/l입니다.
기존 구매 고객들이 운행하며 검증한 실연비는 공인 연비를 크게 상회해 운전자에게 놀라운 연비를 선사합니다.

최대 16개의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Q Rescue 등 르노의 Human First Program을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경험하세요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는 편의∙안전 운전을 위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제공됩니다.
특히 2026년형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에는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DDAW)과 ADAS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MY SAFETY 버튼이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추가 됐습니다. 이와 함께 트림에 따라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차선유지 보조(LCA), 오토홀드,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큐레스큐 코드 등이 기본 장착됐습니다.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와 '아르카나'가 지난해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도 1등급을 받아 가족을 위한 안전한 패밀리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매년 시행하는 이 평가는 3개 분야, 21개 항목에 걸쳐 차량의 안전성을 정밀하게 검증하게됩니다.
2026년형 아르카나는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충돌안전성 부문 60점 만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고, 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인 유로 NCAP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르노 그룹의 핵심 가치인 '휴먼 퍼스트(Human-First)' 철학으로 르노코리아는 광범위한 글로벌 협업과 연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 중심의 안전 설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큐레스큐 코드(QResque code)
프랑스 르노에서는 이미 적용되고 있으며 고객들이 부득이한 사고 등으로 경황이 없을 경우 핸드폰 등을 통해 QR 코드 스캔을 통해 소방관 등 구조자에게 위험으로부터 신속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차량의 정보를 제공하며, 구조 작업 시 인명 구조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주요 정보 표시, 어디가 감전이 되는지, 배터리 위치, 연료탱크 위치, 어느 부위를 절단하면 될 지 등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소방관들은 즉시 대응에 유용한 귀중한 기술 정보 배터리 위치 , 에어백, 고전압 배선등 빠르고 안전한 절단이 가능한 위치 등 가 포함된 차량의 안전 데이터 시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한 한 빨리 도움 구조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새틴 어반 그레이 Satin Urban Grey
esprit Alpine
클라우드 펄 Cloud Pearl
esprit Alpine/iconic/techno
솔리드 화이트 Solid White
techno
어반 그레이 Urban Grey
esprit Alpine/iconic/techno
메탈릭 블랙 Metallic Black
esprit Alpine/iconic/techno
녹턴 블루 Nocturn Blue
esprit Alpine/iconic/
hybrid E-Tech 전용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공인연비는 복합 17.4km/L(17인치 타이어 기준)로 우수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실제 운전자가 말하는 실 연비는 이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유명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한 실연비 테스트 결과도 E-테크 하이브리드는 L당 30km에 가까운 실연비를 보였습니다.
Comments